대전 시립 추모공원 유리 봉안함 안치 유의사항

대전 시립 추모공원 유리 봉안함 이란 납골함을 보관할 수 있는 정사각형 모양의 공간 입니다. 밖에서 유가족들이 고인의 유골이 담긴 납골함을 잘 볼 수 있도록 투명 유리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항여 봉안함 안치 유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봉안함 내부에 넣을 수 있는 물건

대전 추모공원 유리 봉안함 내부에는 유골함, 이름표, 위패, 액자화된 사진 말고는 넣을 수가 없습니다. 직접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은근히 추모 액자를 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십니다.

생전 고인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비롯해 가족, 지인, 친지분들과 같이 직은 사진을 미니사이즈로 해서 넣어 놓은 것을 많이 봤는데 생각보다 아담하면서도 이쁘고 사진 화질도 좋더군요.

봉안함 개폐

봉안함 개폐는 직계가족은 안됩니다. 오로지 사용자분만 신분증 확인 후 개폐가 가능합니다.

장식물 부착

대전 추모공원 유리 봉안함 외부에는 일체의 장식물을 부착할 수 없습니다. 사진, 꽃 등 추모의 의미로 유리 봉안함 외부에 부착된 것들이 있다면 대전 시립 추모공원 측에서 일괄 제거합니다.

추모하러 오신 가족 분들이나 고인을 기억하는 지인분들이 조화를 가지고 와서 봉안함 유리에 붙이고 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붙이는 것 까지는 강제로 제지하지 않지만 아마 그 다음 날 가시면 떼어져 있을 겁니다. 추모공원 측 직원분들께서 청결한 관리를 위해 일괄 제거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이러니 한 것은 추모공원 안에 있는 매점에서는 조화를 팔고 있습니다. 봉안함 유리에 붙일 수 있는 부착식 조화를 판매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한번 사보았는데 퀄리티 대비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급적 그곳 매장에서 사는 것 보다는 미리 원하는 디자인의 부착식 꽃을 인터넷이나 다이소에서 준비해서 가시는 것이 다양한 컬러와 더 이쁜 꽃을 가지고 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