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걸이 에어컨 구입 시 1등급 ~ 3등급 차이클까?

벽걸이 에어컨에 대한 상품 10개 리스트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소정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벽걸이 에어컨을 1~2등급 정도로 사용해 왔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하루 종일 틀어도 전기세가 그렇게 많이 나오지는 않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로운 에어컨으로 살려고 보니까 1~3등급 가격차이가 나서 고민입니다. 돈을 더 주고 1등급을 사는게 좋을지 아니면 돈에 맞춰서 2~3등급으로 낮춰서 사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벽걸이 에어컨 같은 경우에는 1등급이라도 가격차이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브랜드 잘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가구원 수가 적고 전자제품을 많이 쓰지 않는 경우라면 반드시 1등급이 아니어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전기를 많이 사용한다면 1등급 에어컨이 그래도 유리합니다. 전기세는 누진세가 붙는 시점부터 많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벽걸이 에어컨 정도라면 1등급에서 3등급 가격차이가 20만원에서 30만원 정도 차이나곤 합니다. 1년만 사용해도 이정도 가격차이는 전기세로 충분히 뽑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처음 살 때 조금 돈 더주고서라도 1등급 에어컨으로 사세요.

✅요즘은 에너지 등급 차이가 큰 편은 아닙니다. 기왕 에어컨 구입할거라면 삼성이나 엘지 중에서 하나로 선택하세요. 중소기업 에어컨은 AS 받을 때 불편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이 인버터 제품이면 등급 차이가 나도 전기세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요즘에는 대부분 인버터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