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이슈 관련 확인하면 좋은 상식

아이폰 15 이슈에 대해 변색부터, 발열, 카메라, 타입시포트 등의 진실 혹은 거짓에 대해 알아보는 팩트 체크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이폰 15 시리즈는 출시 전 부터 이슈를 모을 만큼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무게

가장 먼저 직접적으로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이슈는 무게 입니다. 전작 아이폰 14 시리즈를 사용할 때는 물론 주관적일 수 있지만 손목이 아플 정도라는 무게감이 느껴졌는데 이번에 나온 아이폰 15 프로라인의 경우 무게가 19g 으로 대충 어림잡아 10% 정도 경량화되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지문

화이트 티타늄이라는 재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덕분에 지문이 덜 묻어납니다. 묻어도 잘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표시가 거의 없습니다.

확실히 전에 나온 프로라인이 스테인리스 스틸이라서 고급스러운 느낌은 있었지만 지문 묻는게 눈에 거슬렸는데 화이트 티타늄으로 인해 지문 이슈는 해결된 것 같습니다.

다만 블루와 블랙은 지문이 좀 더 묻어난다는 사실 참고하세요.

액션버튼

눌렀을 때 전해지는 진동 피드백이 나쁘지 않았고 진동 피드백 덕분에 눈으로 직접 보지 않아도 벨소리와 진동 전환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단, 무음으로 전환할 때만 구분할 수 있을 뿐 손즌등이나 음성 녹음 기타 다른 기능 사용시에는 구분 되지 않고 한번만 진동이 울립니다.

램 8GB

아이폰 15 프로라인은 8기가 램이 들어있습니다.

발열

발열이 심하다는 이슈가 있는데 측정 결과 평균적인 스마트폰 수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발열 이슈가 프로맥스가 아닌 프로였던 것 같은데 사이즈에서 차이가 나다 보니까 그렇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부 모니터 연결

외부 모니턴 연결이 바로 가능한가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데 c to c 케이블로 외부 모니터와 직접 연결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촬영 외장하드 즉시 추출

가능하기는 하지만 모두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prores로 촬영시에 기능이 작동합니다.

고스트 현상

어느 정도 개선 된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