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약 지우는법(+피부, 옷, 바닥)

집에서 셀프 염색하다가 염색약 잘 안지워져서 고생하셨던 분들을 위해 오늘은 염색약 지우는법 관련해서 한번 다뤄보고자 합니다. 염색하다가 피부, 옷, 바닥, 손, 두피, 장판 등에 염색약이 한번이라도 묻어봤던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방법

비누 묻힌 수건 사용

비누 묻힌 수건으로 염색약이 묻은 부분을 소프트하게 문질러 줍니다. 너무 박박 문지르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까 살살 문질러 주시고 한번에 지워지지 않으니까 인내심을 가지고 문질러주시기 바랍니다.

치약 사용

치약에는 연마제가 들어있습니다. 치약으로 이빨을 닦으면 이빨이 하얗게 유지되는 것이 연마제 때문인데요. 그러나 치약은 자극성 물질이기 때문에 얼굴이나 기타 다른 예민한 피부 부위에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클렌징오일/메이크업 리무버 사용

클렌징오일이나 메이크업 리무버를 솜에 묻힌다음 10분 정도 문질러 줍니다. 한번에 없어지지 않는다면 2~3차례 정도 더 시도해보시면 지워질겁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피부트러블이 생긴다면 즉시 중단해주세요.

바세린 사용

바세린이 가지고 있는 기름성분을 사용해 염색약을 녹여내는 원리입니다. 바세린을 바른 후 다음 날 씻어주시기 바랍니다.

베이킹소다+주방세제 사용

연마제 성분이 들어있는 베이킹 소다와 미끄러운 주방세제를 같이 섞어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문질러줍니다. 다만 세제를 섞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염색약이 얼굴에 묻었을 때 사용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올리브 오일 사용

화장솜에 올리브오일을 묻힌다음 염색약이 묻어있는 피부 부위에 부드럽게 발라줍니다. 바른 다음 물이 닫지 않게 8시간 동안 방치해줍니다.

올리브 오일로 염색약을 녹이는 원리인데 이미 염색약이 피부속에 침투했기 때문에 침투한 염색약을 올리브오일이 제거하기 까지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옷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방법

과탄산소다

과탄산소다와 세탁세지를 미지근한 물을 부어 섞은 물에 염색약이 묻은 옷을 2~3시간 정도 담궈듭니다. 그 다음 가볍게 조물락 조물락 거린 다음 세탁합니다.

물파스

물파스를 사용하면 옷에 묻은 염색약을 지울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생각보다 잘 지워집니다. 그래도 염색약이 묻기 전 상태로 완벽하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물파스로 염색약을 어느 정도 제거한 후에 세탁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헤어스프레이

헤어스프레이를 염색약이 묻은 옷 부위에 뿌린다음 세탁합니다.

식초

염색약이 묻은 옷 부분에 식초를 묻혀준 다음 15분 가량 기다리고나서 세제 또는 비누로 잘 문지른다음 세탁해줍니다.

바닥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방법

락스

바닥은 옷 처럼 사람 신체에 닿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부터 센 방법을 사용합니다. 락스를 이용할건데요. 걸레나 버리는 수건 또는 키친타월 등에 락스를 묻힌다음 염색약이 묻은 바닥 부분을 닦아줍니다.

과탄산소다

염색약이 묻어있는 바닥 부분에 과탄산소다를 그대로 뿌려줍니다. 그다음 걸레 또는 키친타월을 올려놓고 뜨거운 물을 붓고 1시간 이상 기다려줍니다.

염색약 지우는 법에 대해 피부, 옷, 바닥 부분으로 나누어 알아보았습니다. 바닥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방법은 가구나 장판에 묻은 염색약을 지울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염색약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염색약이 묻지 않도록 최대한 조심하는 것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염색약이 묻었다면 최대한 빠른 시간에 지울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