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변기 냄새 악취 제거 꿀팁 top 6

환기가 잘 되지 않으면 화장실 변기 냄새가 더 심해집니다. 화장실은 매일 사용하는 공간이지만 조금만 신경을 덜 쓰면 쉽게 비위생적인 공간으로 변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변기는 더더욱 신경써서 관리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집에 손님이 갑자기 찾아와도 부끄럽지 않을 수 있게 깨끗하고 냄새나지 않는 화상실 청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라

콜라에 함유된 시트르산 성분은 찌든 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김빠진 콜라가 있다면 버리지 말고 변기 물때 제거할 때나 화장실에 생긴 곰팡이를 없애는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변기에 콜라를 뿌린 다음에 30분 정도 기다려 줍니다. 그리고 물을 내리면 손하나 까딱하지 않고 쉽게 변기 물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맥주

먹다남은 맥주도 버릴거면 변기에 버리세요. 콜라와 똑같은 방법으로 변기에 붓고 30분간 기다렸다가 물을 내리면 냄새제거와 물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

산성 성분을 가진 레몬도 변기 물때와 냄새를 없애는데 요긴한 재료 입니다. 꼭 신선한 레몬이 아니라도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레몬즙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레몬즙 3스푼과 식초와 물을 잘 섞은 다음 변기에 부어주면 효율적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물과 레몬즙을 섞어서 얼린 얼음도 도움이 됩니다.

베이킹소다 식초

화장실 냄새는 변기에서 나는 경우도 있지만 배관을 타고 올라오는 냄새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섞은 혼합물을 배관에 부어주세요. 15분 정도 기다렸다가 따뜻한 물을 부어주면 악취가 사라집니다. 심한 변기 악취라면 베이킹소다를 충분히 먼저 뿌려준 다음 30분 뒤에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아니면 베이킹소다를 솔에 묻혀 세면대와 타일을 닦는 것도 물때제거 및 냄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양칫물

양치질 할 때 뱉어내는 양칫물도 화장실 변기 냄새 제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치한 물을 세면대에 뱉지 말고 변기에 뱉었다가 물을 내리는 것만으로도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앙칫물을 변기에 뱉고 10분이 지난다음 물을 내리면 냄새 제거 뿐만이 아니라 변기 속 물때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허브 & 커피찌꺼기

변기를 깨끗하게 했다면 허브와 커피찌꺼기로 화장실 냄새 기강을 잡아주세요. 커피전문점에 가면 커피찌꺼기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한 커피찌꺼기를 작은 봉투나 종이컵에 담아서 화장실에 둔다면 냄새 제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작은 허브 화분까지 곁들인다면 정말 금상첨화 입니다.

인테리어적으로도 좋고 냄새도 잡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활속 꿀팁 가운데 하나인 화장실 변기 악취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화장실 변기 악취제거는 세균을 없애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방법 입니다.

그래서 화장실에 에코후레쉬 자동 변기세정제 같은 것을 설치해둔다면 살균효과로 악취제거는 물론 물때까지 방지해서 깨끗한 변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